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코인 시세, 시세 전망 그리고 바이낸스 달러 그래프 차트분석

by 차트는말한다 2024. 4. 16.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시세 전망 그리고 바이낸스 달러 그래프 차트분석을 진행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최초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가 비트코인과 더불어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은 오히려 하락하고 있습니다.
 
먼저 비트코인 이슈 및 동향을 살펴보고 비트코인 시세, 시세 전망에 대해 하나씩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과 반감기

  • 아시아 최초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를 승인한 한 국가가 되었으며,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현물 ETF도 승인을 하였습니다.
  • 중국 최대 자산운용사 화샤기금(차이나에셋매니지먼트, ChinaAMC), 보세라자산운용(보스자산관리회사, Bosera Asset Management), 해시키 캐피털 등이 신청한 ETF는 승인 이후 이달 말 ETF를 출시할 예정에 있습니다.
  • 4월 비트코인 반감기로 인해 채굴업체들의 채산성이 단기적으로 낮아지면서 어려움에 직면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상승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도 있습니다.
  • 미국의 주요 지수 및 나스닥100지수 선물의 조정, 지정학적 리크의 대두, 고유가, 고금리 현상 등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단기적이긴 하지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시장에 이미 노출된 재료와 호재에 너무 기대하고 판단하는 것은 오히려 분석을 하는데 있어 객관성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도 필요해 보입니다.     

앞에서도 언급을 하였습니다만, 비트코인 반감기가 숫자적인 개념에서는 비트코인 수량이 줄어드는 희소성의 원칙에 따라 시장에서 가격 상승의 기로점으로 예견할 수도 있겠지만, 반면 채굴자 입장에서는 전력 소모와 채굴장비 유지보수 측면에서는 채산성이 단기적으로 떨어지면서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보유 비트코인이 시장으로 흘러나오면서 약세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메커니즘에 대한 전체적인 시장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가격 전망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판단의 근거와 기준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2.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시세를 바이낸스 거래소 달러 그래프 차트분석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비트코인 시세는 현재 62,945 달러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고, 단기 삼각수렴 구간에서 추세의 지지선 하단 가격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이 된 하방 경직성 차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는 지난 전저점 가격대 구간인 60,852 달러와 단위 지지선 가격인 60,000 달러의 지지 여부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기로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비트코인 시세가 60,000 달러 가격대인 지지선 가격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의 기로점이 된다면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반면 60,000 달러 아래로 비트코인 가격이 이탈하게 된다면 추세적으로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은 아주 중요한 기로점이자 기준 가격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보조지표를 살펴보면 최근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동시에 매도의 압력이 커지고 있고, 추세의 지표는 계속 하락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장의 강도 지표는 과매도 구간에 근접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강도 지표가 과매도 구간에 근접해 있을 때 가격이 상승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하락하는 경우 급락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특히 해당 구간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나스닥선물 지수와 상당히 깊은 관계를 가지는 커플링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함께 움직임을 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3.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시세 전망은 바이낸스 달러 그래프 차트분석에 이어 업비트 원화 마켓 기준으로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과 관련하여 업비트 원화마켓 그래프 차트에서도 마찬가지로,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삼각수렴 패턴 구간에서 추세의 하단 지지선 가격을 이탈한 모습입니다.
 
추가적으로 비트코인의 그다음 원화 마켓 지지선 가격은 지난 전저점 가격대 구간이자 가격 지지선인 9,000만 원이 되겠으며, 해당 9,000만 원이 향후 비트코인의 상승과 하락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정표이자 기로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전망과 관련하여 보조지표 분석을 살펴보면 바이낸스 비트코인 USDT 기준과 마찬가지로 골든크로스 징후는 여전히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하방 압력이 강해지는 구간으로 하락 추세에 어느 정도 대비를 하고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앞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비트코인 반감기가 단기적으로 시장에 호재로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채굴자의 채산성이 떨어지면서 단기적인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장에서 모두가 아는 호재는 호재가 아니라는 말이 있듯이, 단기 수급 모멘텀에는 영향을 미칠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가격 상승의 요소로 생각하여서는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

비트코인 가격이 조정을 받게 되면 알트 코인의 경우 일시적으로 순환매 장세에 따른 특정 코인들이 상승을 주도하기도 하지만, 결국 많은 하락을 보이는 것이 바로 알트 코인들이 됩니다.

알트코인 시세
알트코인 시세

 
 
알트코인을 보유한 사람들의 경우 비트코인 하락 시 철저한 대응이 더욱 필요하며, 비트코인이 급락하는 경우 대부분의 코인들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은 이렇게 지지선과 저항선이 만나는 수렴 구간에서 상승과 하락의 갈림길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그래프 차트분석에도 많은 관심과 더불어 공부가 필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시세, 시세 전망 그리고 바이낸스 달러 그래프 및 업비트 원화 마켓 그래프 차트분석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코인 시장을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