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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량 조회,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Google Ads) 사용 방법

by 차트는말한다 2024.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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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량 조회,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Google Ads)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네이버 키워드 검색 그리고 블랙키위 검색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오늘은 키워드 검색량 조회 그 첫 번째 방법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사용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하는 이유(목적)는 무엇인지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목적

키워드 검색량 조회는 주로 쇼핑몰, 회사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제품이나 상품 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실제 소비자나 고객들이 자주 검색하고 사용하게 되는 온라인상의 사용 빈도가 높은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분석하여 정교한 타겟팅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빈도

키워드는 키워드 검색 광고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이트 또는 플랫폼마다 조금씩 그 사용 목적이나 방법 그리고 검색 알고리즘에 차이가 있으며, 특히 키워드 검색 서비스를 지원하는 구글 키워드의 구글 애즈, 네이버 키워드 그리고 블랙키위 등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키워드는 그 키워드 이름이 동일할지라도 검색량 조회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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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사용자 또는 유저들이 각 사이트나 플랫폼에서 검색하는 검색 키워드가 같은 명칭이라 하더라도 그 사용 빈도의 수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는 플랫폼별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빈도를 분석하고, 다양하고 적절한 유사 키워드 검색어를 찾아내며 그리고 자신만의 황금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도 키워드 검색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애즈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 조회 그리고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을 통해 자신만의 황금 키워드를 찾아내는데 아주 유용한 키워드 검색 도구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위한 구글 애즈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즈 검색 및 회원가입

구글 검색 광고 및 마케팅 또는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위해 구글 키워드 검색 창에서 '구글 애즈'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Google Ads 공식 웹사이트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구글 검색
구글 검색, 구글 애즈

 

구글 애즈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구글 애즈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구글 키워드 검색, 구글애즈 구성 화면

구글 키워드 검색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캠페인을 먼저 생성하여야 하겠지만, 단순히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좌측 메뉴에서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 구글 애즈 구성 화면
구글 키워드 검색, 구글 애즈 구성 화면

 

좌측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화면처럼 '새 키워드 찾기' 탭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새 키워드 찾기 탭을 클릭합니다.

 

구글애즈 도구 메뉴 클릭
구글애즈 도구 메뉴 클릭

 

3. 구글애즈에서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 화면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실행합니다.

 

키워드 찾기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는 원하는 키워드 1개 또는 2개 이상 넣어서 검색 진행해도 됩니다.

 

4. 구글애즈 키워드 검색 및 연관 키워드

'구글'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구글 키워드와 더불어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연관 키워드인 구글 광고, 구글 애즈, 구글 드라이브 등 다양한 키워드 결과를 제공하고, 이와 더불어 월간 평균 검색량, 전년 대비 변동 그리고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을 함께 제공합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 결과 화면
구글 키워드 검색 결과 화면

 

5. 구글 애즈 키워드 검색 방법

구글 애즈 키워드 검색 시 키워드를 1개가 아닌 2개 이상의 키워드를 넣고 다중으로 키워드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 검색 입력란에 마우스 포인트로 클릭을 하고 다른 키워드 추가를 통해 다중으로 키워드 검색을 진행해 봅니다.

 

키워드 검색 화면
키워드 검색 화면

 

키워드 검색화면 그림에서 처럼,  2개 이상의 키워드를 넣고 다양한 연관 키워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키워드 검색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검색 조회를 통해 얻은 해당 검색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별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을 통하여 가장 효과적인 타겟팅이 될 수 있도록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또는 블로그 마케팅, 포스팅 상위 용도로 사용하는 키워드 검색의 경우 월간 평균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액을 보면서, 어떤 키워드 검색으로 글을 발행하여야 할지 가이드라인을 잡고, 추가적으로 향후 자신만의 황금 키워드를 찾아내고 만들어 가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키워드 관리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검색량 조회

 

구글 키워드 검색, 구글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가 높은 키워드라 하여 모두 좋은 키워드가 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홍보 및 마케팅 목적과 방향, 포스팅 글의 의도, 글의 주제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장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키워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7. 구글 검색 키워드 선정

구글 검색 키워드 선정에서 월간 키워드 검색량 조회가 많고, 페이지 상단 입찰가가 높은 경우 그만큼 경쟁도 치열한 키워드일 수밖에 없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자신이 발행한 홍보글, 마케팅 글 또는 블로그 포스팅 글이 자연스럽게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이 되고, 많은 이용자가 방문 원길 원한다면 적절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와 더불어 되도록 비용 효과적인 키워드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선택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8. 구글 검색 키워드 선정 및 블로그 포스팅 방법

구글 키워드 구글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분석을 통하여 자신만의 황금 키워드를 선정하였다면, 그다음에는 글의 제목이나 본문 그리고 이미지 설명 등에 해당 황금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배분하며, 이용자가 자연스럽게 글을 오랜 시간 동안 체류하며 읽어도 눈살을 찌푸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의 본문이나 내용에 너무 과도한 반복된 검색 키워드 사용은 오히려 이용자에게 가독성을 떨어 뜨리고, 글의 품질을 떨어 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키워드는 양질의 포스팅 글에 이용자가 쉽게 글을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수준에서 키워드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글을 포스팅하여 발행하고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키워드 선정과 관련하한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처음 블로그나 포스팅 글을 발행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나마 키워드 검색 선정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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