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버다임은 주식 주가 전망과 재난 및 안전(지진, 화재 등), 건설기계,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버다임 회사 소개
현대에버다임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계열사로, 콘크리트 펌프카, 타워크레인, 발전기, 소방차, 천공기, 어태치먼트, 락툴, 군 특장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건설, 토목, 자원, 재난, 국방, 수입사업등 종합사업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중장비 제조 기업입니다.
현재 현대에버다임은 국내 주요 6 지점(서울, 진천, 초평, 전주, 안성, 양산)과 해외법인 4 지점(미국, 중국, 몽골, 벨기에)을 보유하며 90개국 150 지점 전 세계 네트워크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전체 직원의 526여 명 중 80여 명, 약 15% 정도의 연구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 10년간 연구개발비용의 성장률은 30%이며, 그리고 이러한 투자는 총 232개 이상의 특허권과 상표등록, 디자인 확보로 제품의 경쟁력과 차별화를 가져오고 있는 글로벌 종합 중장비 기업입니다.
현대에버다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yundaieverdigm.com/
https://www.hyundaieverdigm.com/
www.hyundaieverdigm.com
현대에버다임 주가 시세
현대에버다임 주가 시세에 대해 살펴보면, 현대에버다임의 PER 지표는 23.17배 이고, 업종평균 PER 지표 52.28배보다는 저평가 수준에 있으며, PBR 지표는 0.81배로 현재 주가는 자산가치에도 못 미치고 있는 저평가 및 저 PBR 관련주 이기도합니다.
현대에버다임의 배당수익률은 0.82%로, 1주당 주식 배당금은 70원입니다.
현대에버다임 주식의 발행 주식수는 17,915,944주 이고, 유동주식수 비율은 53.05%로 9,505,104주가 시장에서 거래 및 유통이 되고 있으며, 그리고 외국인 보유 비중은 약 4.39% 수준에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식의 액면가는 500원이고,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의 순매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재무제표
현대에버다임 주식의 재무제표를 분석해 보면, 현대에버다임의 최근 3개년 매출액 추이는 대략 3천억 원 중후반 정도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0억 원대와 60억 원대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펀드멘탈과 캐시카우가 확보된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2024년도 연결 재무제표 및 공시에 따르면, 현대에버다임의 매출액은 3,551억 원이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0억 원과 6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 상승 이유와 테마
현대에버다임 주가는 최근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로 주가가 변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는 현대에버다임이 우크라이나 현지에서 드릴 크레인 트럭 등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현대에버다임 주식의 부채 비율은 57.50%로 낮고 안정적이며, 유보율은 2,007.26%로 매우 높고 우수한 수준에 있는 반면, 영업이익과 ROE 지표는 각각 2.80%와 3.55%로 낮은 수준에 있어 아쉬운 대목입니다.
현대에버다임 기업 현황
현대에버다임은 1994년 중고 중장비 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2021년 03월 사명을 현대에버다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설 기계 완성차의 지능화 및 핵심 기능 부품의 전자화를 통해 기술 플랫폼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북미, 중남미, 유럽 등 신규 시장 개척과 소방차 수출, 한국수력원자력 발전소용 재난 대응 설비 공급으로 사업 확대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 전망
현대에버다임 주가 전망에 대해 그래프 차트분석으로 살펴보면, 에버다임 주식의 주가는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에 편승이 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주가는 우상향 박스권 흐름 속에서 일정한 저점과 고점을 형성하면서 그 움직임을 보여 왔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는 우상향 박스권 추세에서 최저 6,500 전후 가격대에서 최고 12,000원 전후 가격대를 오가며 그 주가의 변동성 또한 상당히 높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는 파동이 소실되고 하단 지지선 가격대인 9,000원 전후 가격대 아래로 하회하고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이 되었지만, 지난 전저점 가격대 부근에서 반등을 하며 현재 20일 이평선 가격대위에서 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에버다임 주식의 주가는 전일 보다 260원(+3.06%) 오른 8,770원 부근 가격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 전망과 관련하여 보조지표를 분석해 보면, 추세 지표는 골든크로스 이후 우상향 하고 있으나, 추세의 강도는 약세 구간에 있으며, 그리고 실시간 시장의 강도 지표는 과매수 구간에서 데드크로스가 되고 하락하다 재차 이격을 좁히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에버다임 주가는 20일 이평선 가격대이자 하단 단위 가격대인 8,000원 전후 가격대가 단기 지지선 가격대가 되겠고, 상단으로는 전고점 가격대이자 추세의 저항 가격대인 9,400원 전후 가격대가 저항 매물 가격대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현대에버다임 주가는 현재 주가 시세의 기로점이자 변곡점에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에버다임 관련주 및 테마주
현대에버다임 관련주로는 재난 및 안전(지진, 화재 등), 건설기계, 우크라이나 재건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난 및 안전(지진, 화재 등)
재난 및 안전 관련, 화재 관련주로는 HDC현대EP, LS마린솔루션, 하이드로리튬, 삼일씨엔에스, 삼영엠텍, 삼일씨엔에스, 오텍, 대창스틸, 한컴라이프케어, TKG애강, 파라텍, HRS, 동양파일, 동아지질, 흐림, 한국종합기술, 인콤, 유엔젤, 폴라리스AI 등이 있습니다.
2. 건설기계
건설기계 관련주로는 전진건설로봇, 대모, HD현대건설기계, 진성티이씨, 대창단조, 다와이파워, 흥국, 동일금속, HD현대인프라코어, 대동금속, 혜인, 두산밥캣, 서연탑메탈, 수산중공업, 프리엠스 등이 있습니다.
3. 우크라이나 재건
우크라이나 재건주로는 대동기어, SG, 에스와이스틸텍, 대동, 유신, TYM, 아이톡시, 대양전기공업, HD현대건설기계, 대오, 다산네트웍스, 디와이파워, 현대코퍼레이션, 에스와이, 서암기계공업, 도화엔지니어링, 동일고무벨트, 이노인스트루먼트, 다스코, HD현대인프라코어, 퍼스텍, 혜인, 포스코인터내셔널, 파라텍, 서연탑메탈, 대동금속, 수산중공업, 스페코, 희림, 현대건설, 폴라리스AI, 프리엠스, 에쓰씨엔지니어링, 오늘이엔엠 등이 있습니다.
주식 관련 참고자료
2023.11.25 - [금융시황] - 주식 차트 보는 법과 주식투자하는 법
주식 차트보는 법과 주식투자하는법
오늘은 주식 차트보는법과 주식투자 하는 법 첫걸음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차트보는 법과 주식투자 하는법주식을 사고팔기 위해 첫번째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증권사 계좌
iluilukr.tistory.com
2023.12.17 - [금융교육] - 주식투자를 잘하기 위한 주식용어 PER 이해하기
주식투자를 잘하기 위한 주식용어 PER 이해하기
주식투자를 하기에 앞서 주식용어와 의미를 알아야 하고, 그다음 주식차트를 활용한 주식분석, 주식뉴스 및 시황 등 금융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만의 주식차트 보
iluilukr.tistory.com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등주 및 주식투자 : 단기 투자 및 주식 단타 추천 종목 선정 및 분석 (4) | 2025.04.25 |
---|---|
저평가 주식 모나 용평 주가 전망과 DMZ평화공원, 골프 관련주 총정리 (5) | 2025.04.23 |
파미셀 주식 주가 전망 및 mRNA(메신저 리보핵산), 모더나, 진단키트, 화이자(PFIZER), 엠폭스(원숭이두창), 줄기세포,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5) | 2025.04.21 |
국내 주식: 주간 주식 추천 종목 기술적 분석 및 투자 전략 (5) | 2025.04.21 |
현대차 주가 전망과 매출액 변화 그리고 주가 하락 이유 총정리 (6) | 2025.04.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