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중대형 주식 종목 중 저평가 우량주 제일기획 주식, 주가 전망 그리고 고배당 주식 종목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기획은 순 현금성 자산, 높은 자사주 비중 그리고 밸류업 정책 등에 따른 수혜가 전망되는 기업으로, 하반기 글로벌 광고 시장 개선 및 업황 회복에 따른 주주환원 고배당 정책은 여전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식 분석
키움증권 영웅문 제공 제일기획 주식분석을 해보면, PER 지표 값은 11.05배 이고, 업종평균 PER 지표 값은 37.66배보다는 낮은 저평가 국면에 있으며, PBR 지표 값은 1.32배로 현재 주가는 자산가치 대비 적정 주가 범위 내에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식의 배당 수익률은 6.17%로, 1주식 당 주식 배당금은 1,110원입니다.
제일기획 주식의 발행 주식수는 115,041,225주 이고, 유동 주식수 비율은 59.46%로 68,408,235주가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식의 액면가는 200원이고, 외국인 보유비중은 24.40%입니다.
그리고 제일기획은 자사주 11.96%로 보통주 13,762,500주를 보유하고 있는 즉, 자사주 보유 비중이 높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제일기획 재무제표
키움증권 영웅문 제공 제일기획 주식의 재무제표 자료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매출액은 매년 꾸준한 실적 성장세와 더불어 높은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즉, 기업의 펀더멘탈과 성장 모메텀 그리고 캐시카우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2024년도 추정치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한 43,919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 또한 각각 3,251억 원과 2,130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높은 이익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식의 부채 비율은 119.60%로 적정 수준에 있고, 유보율은 6,720.65% 매우 높고 우수합니다.
제일기획 주식의 영업이익률은 평균 7%대를 유지하고 있는 우수한 편에 속하고, ROE 지표 값은 15.75%로 매우 높은 성장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제일기획 기업현황
제일기획은 삼성의 종합광고 대행사로,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0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마케팅 솔루션은 크게 광고 기획 및 제작 그리고 매체 선정으로 구분이 됩니다.
최근, 급격한 디지털 마케팅 환경하에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패턴 분석 및 개인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 AdTech를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주요 영업 수익은 매체 집행과 광고물 제작으로 구분이 되며, 매체 사업은 전파매체, 인쇄매체, 온라인, 케이블 TV, DMB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제일기획은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해외 부문의 성장성이 두드러지고 있고, 중국, 중남미, 북미 지역의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하반기 프랑스 파리 올림픽, 미국 대통령 선거 등 특수 이벤트가 있는 만큼, 광고 업황이 회복되면서 2분기에도 실적 개선세는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광고회사 중 압도적인 규모와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고, 경기 방어주이기도 하며, 그리고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매년 배당금을 늘리고 있는 대표적인 배당성장주이기도 합니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
제일기획 주가 전망에 대해 그래프 차트분석으로 살펴보면, 제일기획 주가는 현재 삼각수렴 밀집 구간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추세 전환의 시도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가의 전체적인 추세 흐름이 오랜 기간 동안 지난 전저점 가격대 구간인 18,000원 전후 가격대에서 그 움직임을 보이고는 있으나, 주가가 15,000원 가격대 이하로 이탈 및 하회하지 않는 이상 보유 관점에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제일기획 주가가 그동안 가격적으로 지루한 횡보를 이어오고는 있지만, 기다림의 막바지 구간으로 보이며, 조만간 방향 전환을 통해 보유 또는 비중 축소의 선택을 결정지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 관련 보조지표를 분석해 보면, 추세 지표는 여전히 명확한 방향성 전환이나 설정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실시간 시장의 강도 지표는 단기적이긴 하지만 골든크로스 이후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4년도 우수한 실적 성장과 모메텀 그리고 고배당 정책 등을 바탕으로 제일기획 주가도 어느 정도 선방하는 한 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는 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제일기획 관련주 및 테마주
제일기획 관련주 및 테마주로는 광고 관련주, 고배당주가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고배당주
고배당주로는 제일기획을 비롯하여 SK텔레콤, 한국자산신탁, KT, HL홀딩스, 정상제이엘에스, 스카이라이프 등이 있습니다.
2. 광고 관련주
광고 관련주로는 오리콤, 레뷰코퍼레이션, HS애드, FSN, 나스미디어,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와이즈버즈, 이노션, 드림인사이트, 플래티어, 플레이디, 이엠넷, 인크로스, 에코마케팅, 오브젠, 모비데이즈 등이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광고 대행사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이노션, LG의 HS애드, 롯데의 대응기획, 두산의 오리콤 및 한컴 등이 대표적인 광고 기업이 있습니다.
지난 시간 광고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분석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05.24 - [국내주식] - 에코마케팅 주가, 주가 전망 그리고 광고 관련주
이상으로, 지금까지 제일기획 주식, 주가 전망 그리고 고배당주 주식 종목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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