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에코마케팅 주가, 주가 전망 그리고 광고 관련주

by 차트는말한다 2024. 5. 24.
반응형

에코마케팅 주가, 주가 전망 그리고 광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데이터 분석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광고 대행사로, 국내 및 해외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해 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코마케팅은 자회사 핑거수트와 안다르를 앞세워 최근 일본 시장 공략 및 그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외에도 글로벌 스킨케어 화장품 기업 '믹순'으로 유명한 파켓 지분 24%를 인수하며 다양한 해외 유통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이종 산업의 진출을 통한 밸류업 K-뷰티 시장에서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와 더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럼, 지금부터 에코마케팅 주가, 주가 전망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에 대해 분석을 해보면 PER 지표 값은 10.52배 이고, PBR 지표 값은 1.86배이며, 배당 수익률은 1.53%로 1주당 주식 배당금은 200원입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에코마케팅 주가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발행 주식수는 32,068,029주 이고, 유동 주식수 비율은 44.16%로 14,159,930주가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액면가는 100원이고, 외국인 보유 비중은 대략 9.49%입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재무제표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년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 또한 증가하고 있는 모멘텀과 캐시카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생각됩니다.

2024년도 추정치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한 3,745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 또한 각각 605억, 515억으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제공 에코마케팅 재무제표
키움증권제공 에코마케팅 재무제표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부채 비율은 28.77%로 낮고 안정적이며, 유보율은 6,808.22%로 높고 우수하며, 영업 이익률은 15% 넘는 우수한 이익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의 ROE 지표 값은 17.85%로 우수한 성장성을 겸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마케팅 기업현황

에코마케팅은 2003년 03월 설립된 국내 1위 온라인 광고 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으며,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1년 0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러저 전문 브랜드로 2023년 대한민국 패션 품질대상 애슬레저 부문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에코마케팅은 자사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2024년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의류제조 및 판매 부문은 2024년 일본 오프라인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약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글로벌 국가들로의 진출로 더 큰 성장도 기대가 됩니다.

 

에코마케팅 주가(주식) 전망

에코마케팅 주가(주식) 전망에 대해 그래프 차트분석으로 진행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는 삼각수렴 구간에서 추세의 상단 저항선 가격대를 자연스럽게 벗어나고 정배열 초입 구간을 만든 후, 그 상승의 폭을 키웠던 차트로, 단기 50%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 주기도 하였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는 최근 단기 가격 상승에 따른 조정을 받고 있는 구간으로, 하단 지지선 가격 12,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보유 관점으로 대응을 하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주가가 추세적으로 재상승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상단 13,400원 가격대 위로 안착을 하여야 하므로, 주가가 상승 시 해당 부근 가격대에 가까워질수록 어떻게 움직임을 가져가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과 관련하여 보조지표를 살펴보면, 추세 지표는 데드크로스 상태로 과매도 구간에 진입을 하고 있고, 단기 이격이 많이 벌어졌기 때문에 이를 메우는 과정을 거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시장의 강도 지표는 과매도 구간에서 골든크로스가 이루어지며 상승 시그널로 전환은 되었으나, 현재 구간에서 그 힘의 강도와 세기는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을 종합해 보면, 결국 현재 주가는 상승 이후 조정 단계의 과정으로 하락과 상승의 기로점에 위치하고 있는 형국이며, 조금 더 주가의 추이와 움직임을 보면서 판단을 하여야 하겠지만, 현시점에서는 주가의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각자의 손절 라인과 보유 물량의 비중 조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대응한다면 특별히 문제가 될만한 소지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코마케팅 관련주 및 테마주

에코마케팅 관련주 및 테마주로는 광고 관련주가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관련주

광고 관련주로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오리콤, 오브젠, 플래티어, 레뷰코퍼레이션, HS애드, 와이즈버즈, 제일기획, 이엠넷, 이노션, 나스미디어, FSN, 드림인사이트, 플레이디, 인크로스, 모비데이즈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코마케팅 주가, 주가(주식) 전망 그리고 광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