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투자

비트코인 시세 및 비트코인 전망 분석

by 차트는말한다 2023. 12. 9.
반응형

비트코인이 시세 및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및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시세 분석에 앞서 한국 경제와 미국 경제 시황을 함께 참고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특히 미국 경제는 세계 경제를 대표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미증시 시황부터 경제까지 뉴스를 통해 꼼꼼히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미국의 긴축 사이클이 종료되고 시장은 빠르면 내년 2024년 3월부터 조기 금리인하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흘러나오면서 주식시장과 선물시장이 그동안 꾸준한 상승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강세장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융시장에서 금리인하 만큼 강력한 호재도 없기 때문에, 한 동안 금리인하 관련 이슈로 금융 시장을 지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미국의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 인하로 돌아설 가능성이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데, 최근  미국 11월 고용 지표가 예상치 보다 웃돌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기준금리 인하 보다는 현 수준의 동결 정도로 예상되며, 경기가 지표가 나빠질 경우 금리인하가 단행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기준금리 인하는 채권 금리 시장에 훈풍으로 작용을 합니다.

금리와 채권의 가격은 반비례 관계라는 것은 모두가 아실 겁니다.

금융시장을 보면 참 아이러니 하게도 한쪽이 좋으면 한쪽은 좋지 못한 그러한 시장의 관계도 보게 되는데, 서로가 가장 좋을 효율적인 구간에서 금리와 채권 가격이 형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및 전망 차트분석

비트코인 시세 일봉

 

비트코인 시세 및 차트를 보시면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 저항선 가격대인 5,600만원 부근을 1차 돌파하고 난 이후, 현재 장기 추세의 저항선이자 가격 저항선 구간인 6,000만 원 살짝 돌파한 상태입니다.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돌파한 저항선 가격대인 6,000만 원 구간을 하방 이탈하지 않고 지지를 한다면 더 큰 시세도 가능해 보입니다만, 완연한 돌파는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 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 급등에 따른 쉬어가는 구간으로 추세의 지지선 가격대 아래로 이탈만 되지 않는다면 기 코인을 보유자분들의 경우 조금더 지켜보아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상승을 하다 단기 조정 또는 횡보를 보이면서 비트코인 가격 변동이 크지 않게 되면, 그동안 소외 되었던 알트 코인들의 순환매가 일어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알트코인들의 상하 진폭은 크겠지만, 타점 매매를 잘하시면 좋은 수익도 거둘 수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일봉차트는 단기 급등에 따른 횡보 정도로 현재는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240분봉

 

비트코인 시세를 보실 때 일봉으로 분석하기가 조금 어렵다고 느껴지실 때는 작은 분봉 단위로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트코인 240 분봉 기준으로 살펴보면 단기 급등에 따른 쉬어 가는 구간으로 움직임의 변동폭을 자세히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비트코인이 저항선 가격을 돌파한 이후 단기 최고점을 만들고 다시 내려오지만 돌파한 추세의 저항선 가격대 아래로는 내려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은 단기 급등에 따른 쉬어가는 구간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비트코인 시세뿐만 아니라 주식시장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주식 종목들이 급등 이후 단기 기간 조정 또는 횡보 그리고 재차 상승 또는 파동소실 등의 형태로 반복적으로 시세를 만들어 갑니다. 따라서 시간 나실 때 차트의 패턴 분석 공부를 한 번쯤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 나스닥선물 지수와 코스피 지수가 20일선 하단 아래로 캔들이 위치하여 볼린저밴드 하단갭을 매우면서 하방 포지션을 단기간 취하지 않을까 했는데, 다시 급반등이 일어나면서 지수가 완연히 좁은 구간으로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하 변동폭이 커지는 구간이고 방향성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짧게 매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략하게 금융시황, 비트코인 시세 및 가격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