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뉴스를 기반으로 한 주식투자 추천 종목 살펴보기

by 차트는말한다 2022. 10. 24.
반응형

국내 증시와 시장 현황

글로벌 경제의 변동성이 크고, 미래의 불확실성이 계속적으로 대두가 되고 있는 만큼 불안한 시장을 형성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내년도 세계 경제 성장률과 더불어 국내 시장도 하향 조정을 하고 있는 만큼 하락은 불가피해 보이며, 어쩌면 우리가 생각지 못한 두려운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시장이 조성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증시와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매년 1월과 4월 사이 조정국면 또는 눈치보기 장세가 펼쳐지는데, 이는 희망과 더불어 실물 경제 간의 괴리가 어느 정도 이냐에 따라 그 변동성에 큰 차이를 보이곤 합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본다면 계속적으로 리스크적인 측면이 강하고 또한 내년도 경제 성장 예측이 불확실성 경제 및 성장률 둔화를 예고하고 있는 만큼 이것이 단기적인 측면보다 장기적인 리스크에 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23년 상반기 전체적인 글로벌 리스크가 실질적으로 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면서 큰 폭의 하락도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욕심보다는 철저한 기계적인 매매 스킬로 접근하실 것으로 당부드립니다.

 

종목 추천을 바라기보다는 증시 뉴스를 살펴보면서 정보를 요약하고, 차트적으로 그리고 종목의 미래 가치가 있느냐에 초점을 맞추어서 종목 선정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살펴 볼 종목 중 하나로 먼저 사람인에이치알이라는 기업에 대해 보겠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주식 시세 차트분석

앞으로 경제가 어렵게 예측된다면 일자리 문제가 대두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매년 새해가 되면 경제 성장의 핵심이 일자리 창출인 만큼 그에 대한 미래 가치도 어느 정도 포함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인에이치알 이라는 종목이 차트적으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체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사람인에이치알 주식
사람인에이치알

 

위 사람인에이치알 차트는 120분봉 차트입니다.

 

일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고점 34,500원을 형성한 이후 줄곧 하락하여 현재 13,500원 부근의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차트분석을 접근해 봐도 여전히 하락 추세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격이 많이 좁혀진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경제의 지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지수가 내려가는 경우에는 회피를 해야겠지만, 그렇지 않고 어느 정도 횡보를 하거나 단기적이긴 하지만 상승을 한다면 지켜볼 구간에 위치를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최근 뉴스를 보니 30억 규모의 자사주 신탁계약을 체결한 것을 보니 회사도 어느 정도 주가 방어에 대한 노력이 있어 보입니다.


 

주식 시세 전망

차트분석으로 보면 지난 저점 28,000원 가격대가 전저점이자 최근 지지선 가격대로 해당 가격대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계속적으로 지켜볼 만한 구간으로 보입니다.

상단 단기 저항선 가격은 32,000원과 35,000원 부근으로 보이며, 해당 가격대를 돌파한다면 39,000원까지도 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현재는 글로벌 증시가 어려운 만큼 수익이 나면 일부 분할 익절을 하면서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이긴 하지만 120분봉 기준 하락 쐐기형 수렴 구간으로, 변곡 구간이기에 방향성을 어느 정도 설정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다음으로 볼 만한 주식 종목으로는 메타버스 관련주인데, 해당 종목들은 다음 시간에 한번 보기로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맥스트, 알체라, 버킷스튜디오, 넷마블, 나무가, 한글과 컴퓨터, 엠게임, 다날, 한빛소프트 등 이런 회사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관련 해외 기업으로는 NVIDIA, 퀄컴, Meta, Microsoft, 알파벳, 로블록스, 텐센트 그룹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인 만큼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져가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언급한 기업 외에도 솔직히 엄청나게 많습니다.

어쩌면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기업들이 진정한 메타버스 관련주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메타버스 관련 기업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하여야 하고 또한 이에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할 수 있어야 하며 더불어 확장성과 내재적 가치를 포함하고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업이 진정한 메타버스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함께 좋은 기업을 발굴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