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황

금 투자 방법 및 실시간 한국 금 거래소 실시간 시세

by 차트는말한다 2023. 12. 30.
반응형

금융 투자 상품과 관련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바로 주식 투자와 금 투자 일 것입니다. 주식 투자는 지수나 주식 종목에 투자를 하여 큰 시세 차익을 얻으려는 목적이 많지만, 금 투자는 시세의 차익 목적도 있겠지만 비과세, 부가치세 면제, 절세 및 증여의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금 투자 방법과 금 실시간 시세 가격을 볼 수 있는 곳 등에 대한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금 투자 방법 및 금 투자를 하는 이유

금 투자 방법

금 투자 방법에는 골드바를 사는 방법에서 증권사 계좌를 통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금계좌 개설 방법, 기념주화나 금 두꺼비를 사는 방법, 금 ETF에 투자하는 방법, 금 지수 선물에 투자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 겁니다.
이 중에서 일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 바로 금 계좌 개설을 통한 저축, 골드바 및 금 두꺼비, 금 ETF 정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금 투자 방법에는 언급한 예시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 수 있지만, 금 투자에 앞서 가장 중요하고 또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내가 금 투자를 하고 싶은데 현재 금 시세 가격이 적정한 가격이냐 또는 앞으로 금 시세 가격이 더 오를 수 있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금 투자 방법과 관련하여 현재 금 실시간 시세, 금 매입 시세, 금 팔 때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신뢰 있는 출처의 정보를 어디서 시세 가격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금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고민이 되실 겁니다.
 
KRX라고 들어 보신 적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KRX 한국 거래소

KRX는 대한민국의 금융 거래소로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 시장의 개설 및 운영, 증권의 매매거래나 장내 파생상품의 청산 및 결제, 증권의 상장 그리고 시장 감시 등 대한민국의 자본 시장을 종합적으로 관장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KRX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좌측 메뉴에서 주식시장, 채권시장, 증권상품, 파생시장 그리고 일반상품 카테고리에 금 시장에 대한 내용들 까지 각 카테고리별로 방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KRX에서는 금시장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금시장 개요 및 장점, 투자 및 참여방법, 세제혜택, 금현물계좌 개설 방법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금 투자 방법에 대해 그동안 고민이 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실시간 시세

 
KRX 한국거래소 외 금 실시간 시세, 금 팔 때 가격, 국제 기준 시세, 국내 도매 시세, 금 거래 가격, 골드바 시세 등 다양한 금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고 있는 곳이 한국금거래소입니다.
 
한국금거래소는 실시간 GOLD, SILVER, 백금, 팔라듐 상품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금속 도매시세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일반인 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 실시간 시세 가격을 중심으로 금 팔 때 가격과 금 살 때 가격이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게 되면 과연 금 가격 시세가 앞으로 어떨지 그 전망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금 투자를 하는 이유

금 투자를 하는 이유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먼저 금 거래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금 가격이 내려 감에도 불구하고 증여나 절세를 위해 금을 사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라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지금 시기가 금 투자를 하는 좋은 시기인지 그리고 금 값이 오르고 내리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 값이 오르는 이유

금 값이 오르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금의 특성상 안전자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시장이 불안정할 때 또는 지정학적 리스크가 대두될 때 특히 금 시세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지난번 미 국채금리 역전 현상이라는 말을 뉴스를 통해 심심찮게 들었을 겁니다.
미 국채 금리 역전현상이란 단기 금리 이율이 장기 금리 이율보다 높아지는 즉 반대의 현상이 일어나는 현상을 두고 일컫는 용어로 미래 경제 성장이 어두울 때 자주 등장하는 용어입니다.
이때에도 경제 불안 요소가 더해지면서 금 시세 가격이 급등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 되곤 하였습니다.
이렇듯 세계 경제가 불안해지면 금 수요가 늘어나면서 금 시세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이 외에도 최근 통화정책, 인플레이션, 금리인하 등에서도 금 값이 강세를 보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금 시세 가격을 네이버 증권 제공 차트분석을 통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 시세 가격 차트분석

 
위 네이버 증권 제공 국제 금 시세 가격은 1 트로이온스 당 가격으로 표시한 것으로, 1 트로이온스 당 31.1034768g입니다.
국제 금 시세 가격 차트를 보시면 꾸준히 금 시세 가격이 오르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과거 최저점 가격대에서 금을 사셨다면 금 투자와 동시에 절세 그리고 증여로 최고의 투자가 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금 가격은 너무 많이 올라 조금은 부담이 되는 자리이긴 합니다만, 아직까지는 금 시세 가격이 우 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이며, 금 시세 가격의 추세가 꺾일 수 있는 가격대를 2,000 달러로 설정을 하시고 추이를 살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융의 한 섹터로 주식 종목 시세나 나스닥선물 지수가 아니라 금 시세를 주제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향후 시간이 있을 때 금과 관련된 경제 메커니즘에 대해서도 한번 더 언급을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고 다음 시간에 다시 좋은 금융 지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